본문 바로가기
장애인 복지정보

찾아가는 인권교육~~

by 천안상담소 2023. 7. 6.
728x90
반응형
SMALL

-강사 소개
-교육생들에게 오늘 어떤 강의가 진행되는지 눈높이에 맞게 얘기나누기
-소중한 우리 몸 함께 지켜요. 얘기 나누기

성인지 감수성 (이미지를 보고 감수성 익히기)
좋은 느낌 과 나쁜 느낌(내가 기분 나쁘고 싫은 느낌은? 무엇일까요? 싫은 느낌이 무엇인지 말해 보도록 한다.
내 몸은 나의 것이다.
성폭력이란 무엇일까요?
(성폭력이 무엇인지 인형을 가지고 실행해 보고 이해하는지 이야기 나누어 본다)
-PPT. 성교육 교구
-경계교육 동영상
-성에도 권리가 있다. 어떤 권리일까?
(나의 권리 성적자기결정권을 알 수 있음)
-일상에는 경계가 있다. 경계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다양한 곳에 경계가 존재하고 있음을 알게 하고 질의& 응답한다)
-경계를 존중하지 않으면 어떤 처벌을 받을까요?
사람의 경계를 지키지 않으면 성폭력이 됨은 안다.
-경계를 지키지 않으면 성폭력이 되는 유형의 성폭력 사례를 보고 교육생은 이해하고 궁금하면 질문하도록 한다.
-동료들과 함께 잘 지내려면 무엇이든 물어봐야해똑똑똑
-PPT. 성교육 교구
-나는 싫으면 싫어 라고 말할 수 있어.
-내가 잘못했으면 진정으로 사과할 수 있다.
-오늘 교육 정리하며
-마무리
*강의 내용은 다를 수 있습니다.
 
728x90
반응형
LIST